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함양소방서, 전기매트 등 난방용품 화재예방 홍보

광고
이동호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11/29 [11:06]

함양소방서, 전기매트 등 난방용품 화재예방 홍보

이동호 객원기자 | 입력 : 2016/11/29 [11:06]

 

함양소방서(서장 이학성)는 29일부터 전기 매트 등 난방용품에 대한 화재예방 홍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기매트 등 난방용품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려면 아래와 같은 몇 가지 주의 사항이 필요하다.

첫째 장시간 외출하거나 사용치 않을 경우 전원 플러그를 꼭 뽑아 과열로 인한 화재를 예방해야 한다.


둘째 전기장판은 접어서 보관하면 내부에 있는 전선이 끊어지거나 접혀 화재의 위험이 있으므로 접어서 보관하지 않아야 한다.


셋째 온도조절기를 발로 밟거나 충격을 주어 파손되지 않게 주의하고 전기장판을 라텍스 재질의 침대 매트리스 위에 이불이나 요를 겹겹이 깔아놓고 장시간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넷째 전기장판을 사용하기 전에 우선 콘센트 부위에 먼지를 제거해야 합니다. 콘센트는 전기가 직접 작동하는 부분이라 이곳에 먼지가 쌓이면 건조한 환경에서 스파크를 일으켜 화재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학성 서장은 “최근 5년간 국민안전처 통계에 따르면 겨울철 화재 전기장판류 화재의 1위는 전기장판, 2위는 전기매트, 3위는 전기요 순이다. 특히 전기장판 화재는 전체의 60%이상을 차지한다”며 겨울철 전기매트 등 난방용품 사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동호 객원기자 donghoda@korea.kr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