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 박사과정 김상식 씨, ‘IIBC 2019 종합학술대회’ 최우수 논문상소방기술자 시공ㆍ성능시험 능력이 완공검사에 미치는 영향 분석
[FPN 최누리 기자] = 우석대학교는 김상식(소방방재학과 박사과정)씨가 ‘IIBC 2019 종합학술대회(국내ㆍ국제)’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사)국제문화기술진흥원과 (사)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의 공동 주관으로 주최됐다.
김 씨는 공하성 소방방재학과장과 ‘아파트 공사 현장에 배치하는 소방기술자의 시공 및 성능시험 능력과 완공검사와의 상관관계’를 발표했다.
논문에는 아파트 공사 현장에 배치되는 소방기술자의 시공과 성능시험 능력이 완공검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한 내용이 담겼다. 김 씨는 성공적인 완공검사를 위해 소방기술자의 시공능력 역량 향상이 필요하는 의견을 내 심사의원들의 관심을 받았다.
성능시험은 아파트 신축 시 스프링클러와 옥내소화전, 자동화재탐지설비 등 소방시설 공사를 완공한 뒤 각종 작동시험을 통해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방식이다.
김 씨는 “처음 참여한 국제학술대회에서 큰 상을 받아 영광”이라며 “지속적인 논문 발표와 각종 대회에 참가해 연구역량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공 학과장은 “향후 우리 대학원을 소방방재 분야 전국 최고의 학과로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