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119기고]전통시장 화재 예방 위한 필수 점검

광고
담양소방서 옥과119안전센터 소방사 김선우 | 기사입력 2020/01/28 [15:10]

[119기고]전통시장 화재 예방 위한 필수 점검

담양소방서 옥과119안전센터 소방사 김선우 | 입력 : 2020/01/28 [15:10]

▲ 담양소방서 옥과119안전센터 소방사 김선우

전통시장은 특수한 구조와 협소한 도로 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화재 시 현장 진입과 대피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우리는 안전한 사회를 위해 화재 예방 방법을 숙지하고 안전한 전통시장을 만들도록 노력해야 한다.

 

화재 예방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점검이 필요하다. 먼저 노후화된 전선과 콘센트를 교체해 누전으로 인한 화재를 방지해야 한다.

 

출ㆍ퇴근 시에는 사용하지 않는 전선을 뽑아둔다.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곳은 벽과 적정 거리를 이격하고 가연물과 충분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가연물(유류, 가스 등)은 불(점화원)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보관하도록 한다.

 

또 화재 발생 시 빠른 대처를 위해 단독경보형 감지기와 소화기를 비치해 작은 화재에서 그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상인 자율소방대는 화재 발생 시 소방서가 도착하기 전에 초기 진화를 시도하고 군민의 안전한 피난을 도와야 한다.

 

전통시장의 화재 예방을 위한 필수 점검! 잠깐의 확인으로 생명ㆍ신체ㆍ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

 

담양소방서 옥과119안전센터 소방사 김선우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