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119기고]겨울철 화재 위험 3대 겨울용품 사용 시 주의사항

광고
담양소방서 옥과119안전센터 소방사 김선우 | 기사입력 2020/01/28 [15:10]

[119기고]겨울철 화재 위험 3대 겨울용품 사용 시 주의사항

담양소방서 옥과119안전센터 소방사 김선우 | 입력 : 2020/01/28 [15:10]

▲ 담양소방서 옥과119안전센터 소방사 김선우

겨울철 화재 위험 3대 겨울용품에는 전기히터와 전기장판, 전기열선, 화목보일러 등이 있다.


이 용품들은 사용자에게 편안과 편의를 제공한다. 하지만 한순간의 부주의로 화재ㆍ감전 등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제품이다.

 

겨울철은 기온이 낮아 난방기구 사용량이 급증한다. 11~3월까지는 습도가 낮고 대기가 건조해 화재피해 위험이 커진다.

 

화재 피해를 줄이기 위해선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한다. 먼저 전기장판은 물체에 눌리지 않게 보관하고 사용해야 한다. 전기장판ㆍ전기히터는 사용 후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도록 한다.

 

난방용품과 전기열선은 과전류가 흐르기 때문에 멀티탭의 사용을 지양한다. 난방용품을 사용하기 전엔 전선피복의 벗겨짐이나 눌림 등을 확인하는 게 안전하다.

 

화목보일러를 사용할 경우 주변에 가연물을 방치하지 말고 벽과 충분한 이격거리를 확보하며 비상상황을 대비한 소화기 비치 등을 실천해야 한다.

 

겨울철 우리를 따뜻하게 해주는 3대 겨울용품을 세심한 관심을 갖고 사용해 부주의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도록 해야 한다.

 

담양소방서 옥과119안전센터 소방사 김선우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