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주서부소방서, 365일 안전무사고 달성 위한 ‘5S’ 운동 실천 결의

안전사고 근절 위한 5S 운동 실천 결의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1/27 [16:50]

청주서부소방서, 365일 안전무사고 달성 위한 ‘5S’ 운동 실천 결의

안전사고 근절 위한 5S 운동 실천 결의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1/01/27 [16:50]

 

[FPN 정현희 기자] = 청주서부소방서(서장 김상진)는 27일 오전 10시 소방대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365일 무사고를 다짐하는 ‘5S 운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5S’는 ▲안전한 장비(Safety equipment) 착용 ▲현장 진입 전 대기(Stop) ▲위험요인 확인(See) ▲시민과 동료에게 알리기(Siren) ▲신속한 현장 진입(Start)을 총칭한다.

 

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각종 현장에서 발생한 안전사고는 총 45건이다. 이 중 14건은 화재ㆍ구조ㆍ구급 등 현장에서 발생한 사고였으며 31건은 현장 출동 중 교차로ㆍ중앙선 침범 등으로 분석됐다.

 

이에 소방서는 현장에서의 안전에 지속적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사고 발생의 연결고리를 끊고자 5S 결의 대회를 진행했다.

 

결의문의 주요 내용은 ▲출동 전 개인보호장비 반드시 착용 ▲교차로 진입 전 정지 후 3초 대기ㆍ현장 진입 전 대기 ▲교차로 진입 시 전방ㆍ좌우 확인 및 현장 위험요소 확인 ▲교차로 진입 시 사이렌 최대한 취명 및 현장 위험요소 전달 ▲신속히 교차로 통과하고 현장에 진입 등이다.

 

결의대회는 안전교육과 사례소개, 직원 대표 3명의 안전실천 결의문 낭독 순으로 이어졌다. 소방서는 5S 운동 실천 분위기 조성과 활성화를 위해 실시간으로 촬영한 영상을 각 119안전센터로 배포할 예정이다.

 

김상진 서장은 ”안전은 어떤 상황ㆍ조건에도 타협이 있을 수 없다”며 ”나와 동료의 안전을 지키는 일이야말로 국민안전의 첫걸음임을 명심하고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청주서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