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소방연구원, 제1기 화재안전기술기준전문위원회 위원 공모내달 10일까지 접수… 수계ㆍ가스계 등 6개 분야별로 최소 30명 모집
화재안전기술기준전문위원회는 국가화재안전기준 중 전문적ㆍ기술적 사항인 기술기준의 제ㆍ개정을 전담하고 소방 관련 기관이나 단체, 개인 등의 의견수렴 결과를 검토ㆍ심사하는 민간주도의 전문가 협의체다.
이들은 수계소화설비와 가스계소화설비, 경보설비, 피난구조설비, 소화활동설비, 특정용도소방시설 등 6개 분야를 담당한다. 모집 인원은 분야별로 최소 30명에서 최대 50명이다.
자격요건은 ▲전문대학 이상 학교에서 소방 관련 학과 조교수 이상의 직에 종사한 사람 또는 종사하는 사람 ▲소방분야에 5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으로서 해당 분야의 박사학위, 소방기술사 또는 소방시설관리사의 자격을 취득한 사람 ▲소방분야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으로서 소방 관련 법인ㆍ단체의 기술담당 직에 있는 사람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또는 특정연구기관에서 선임연구원 이상의 직에 있는 사람 등이다.
접수기간은 내달 10일까지다. 화재안전기술기준 전용 누리집(nftc.nfire.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전문위원회 위원 가입 텝에서 신청양식 작성과 증빙서류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이나 국립소방연구원 담당자(041-559-0581)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준호 기자 parkjh@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