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남양주소방서(서장. 유춘희)는 서장실 바로 옆에 종합민원실을 설치해 25일부터 운영하는 등 민원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남양주소방서는 또 과장급 이상 직원을 민원상담관으로 지정해 민원인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민원 처리과정을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알리는 등 민원 업무 방식도 개선하기로 했다. 소방서는 이와 함께 사전 인성검사 등을 거쳐 친절한 직원 등을 민원업무 담당자로 지정하고 월별 내부평가 등 청렴 향상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유춘희 서장은 "민원담당 직원이 총 책임자 옆에서 민원인과 상담할 때 조금 더 관심을 갖고 귀를 기울일 것"이라며 "올해 민원 서비스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소방 민원의 문턱을 낮출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