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서장 박달호)는 지난 25일 오후 충무고등학교를 진로탐색동아리(건강교실반) 학생 1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진로선택을 위한 진로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미래 우리 사회의 버팀목으로 성장할 고등학생들에게 올바른 직업관에 대하여 소개하고 소방공무원(화재진압대원, 구급대원, 구조대원 등)이 되는 길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여 ▲소방서 소개 ▲소방공무원이 되는법 ▲소방공문원(특히, 구급대원) 이 하는일 ▲구급차 등 각종 소방차량 및 소방장비소개 ▲소방청사 견학 등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교육이 됐다.
체험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교육으로 본인이 희망하는 직업인 구급대원(응급구조사)이라는 직업에 대하여 정말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아울러, 구급차 등 각종 차량등을 직접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 자신의 목표를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해야겠다고 교육 후 소회를 표하기도 했다.
여수소방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체험교육 의뢰시 형식적인 전달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직접적인 관심을 끌 수 있는 맞춤식 교육을 통해 교육효과를 높이고 학생들이 소방공무원이라는 직업에 대한 이해와 친근한 이미지의 소방으로서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