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수소방서, 소방안전관리자 보조자 선임 신설 규정 홍보

광고
양진철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4/12/22 [11:43]

여수소방서, 소방안전관리자 보조자 선임 신설 규정 홍보

양진철 객원기자 | 입력 : 2014/12/22 [11:43]
여수소방서(서장 박달호)는 일정 규모 이상의 소방안전관리대상물에 대해서 소방안전관리보조자를 선임하도록 하는 등의 내용으로 '소방시설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어 시행됨에 따라 소방법령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안내에 나섰다.

주요내용은 ▲연면적 1만5천㎡이상의 소방안전관리대상물은 1만5천㎡마다 ▲아파트의 경우에는 300세대 이상인 경우 300세대마다 소방안전관리자 외에 소방안전관리보조자를 1명 이상 선임하도록 하고 ▲기숙사·숙박ㆍ의료ㆍ노유자시설 등 야간·휴일에 안전관리가 취약한 시설에 대해서는 규모에 관계없이 소방안전관리보조자를 선임하도록 하는 등의 내용이다.

이에 따라 신규 특정소방대상물은 2015년 1월 8일부터 소방안전관리자를 선임할 때는 보조자도 같이 선임해야 하며, 기존 특정소방대상물은 법령시행 후 1년 이내 자격을 갖춘 소방안전관리보조자를 선임해야 한다.

소방안전관리보조자로 선임될 수 있는 자격기준으로는 소방안전관리자 강습교육 이수자, 전기ㆍ기계 등 국가기술 자격자, 해당 건축물에서 5년 이상 안전관리 업무를 근무한 경력자 등으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여수소방서(680-0832)로 문의하면 된다.

여수소방서 관계자는 "기존 소방안전관리자 선임대상물의 경우 보조자 선임대상자가 없을 경우 한국소방안전협회에서 실시하는 교육을 이수해 빠른 시일내에 선임해 줄 것과 겨울철 자율 안전관리에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양진철 객원기자 wail119@korea.kr
여수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릴레이 인터뷰] “누군가의 생명을 책임지는 응급구조사, 윤리의식ㆍ책임감 필요”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