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기술인협회, 소방기술인들의 메카로

실용성과 유용성을 살린 네트워크 중심으로 강화

광고
김영도 기자 | 기사입력 2006/09/25 [10:59]

소방기술인협회, 소방기술인들의 메카로

실용성과 유용성을 살린 네트워크 중심으로 강화

김영도 기자 | 입력 : 2006/09/25 [10:59]

▲지난 14일 소방기술인협회는 지회 간담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협회활성화를 위한 청사진들을 제시했다.  ©김영도 기자

소방기술인협회가 초대 이상용 회장을 중심으로 각 회원들이 합심된 마음으로 협회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한 나래를 힘차게 펼치고 있는 가운데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대한민국 소방기술인들의 메카로서 소방 신기술 발전에 새로운 기원을 마련할 전망이다.

소방기술인협회(회장 이상용)는 지난 14일 지회 간담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협회활성화를 위한 청사진들을 제시하는 한편 명실공히 대한민국 소방기술인들의 메카로서 자리매김해 나갈 것과 소방기술인들의 권익보호에 앞장 서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지회 간담회에는 이상용 회장을 비롯한 전국 지회감부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김상욱 소방기술사와 소방방재신문사 최기환 발행인도 함께 배석해 소방기술인협회의 미래를 축사하고 격려했다.
▲소방기술인협회 이상용 회장

이 자리에서 이상용 회장은 “공익 및 소방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소방기술인들의 권익향상과 대외 신인도 향상 및 위상확보를 위해 진성회원으로 구성된 조직력을 강화할 계획으로 지회설치 및 협회 홈페이지의 활성화 등을 면밀히 추진 중에 있다”고 밝히면서 회원들의 참여의식 고취와 협회 활성화를 위한 방안들을 함께 모색해 나갈 것을 제의했다.

소방기술인협회는 우선적으로 지회활성화를 위해 인적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유사시 위기대응 체계를 구축할 계획으로 대의원선출 기반도 함께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교육기관지정 및 경력관리기관 지정을 위한 준비도 진행해 나가고 있음을 시사했다.

협회는 또한 협회 홈페이지의 유용성을 강화하여 구인/구직 등 특성화를 꾀하고 기술교육 및 제도개선 활동 강화, 기술 자료의 공유, 실무문답, 합격수기 등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성화시켜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우수제품이 설계 시공될 수 있도록 관련업체 홍보배너광고를 유치하도록 하는 한편 설계도서 작성시 또는 자재선정 및 승인시 우수품질의 제조사 제품선정 등을 유도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한편, 이상용 회장은 “협회의 다각적인 수익사업을 통해 내실 있는 협회로서의 발전을 기대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소방기술의 중심이 될 수 있는 협회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대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