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현희 기자] = 청주서부소방서(서장 염병선)는 지난 11일 소방공무원의 권익 향상을 위한 직장협의회 섭립 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위해 출범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1일 개정 시행되는 공무원직장협의회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소방경 이하 소방공무원도 일반공무원처럼 직장협의회를 구성할 수 있게 됐다.
직장협의회는 소방공무원의 복지와 근무환경 개선, 고충 처리ㆍ해소, 업무능률 향상 등 직무 만족도를 높여 국민에게 보다 높은 품질의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관장과 협의하며 대화하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총회는 ▲공무원 직장협의회 설립ㆍ운영계획 설명 ▲대표자를 포함한 협의 의원 선출 ▲근무환경 개선에 관한 사항 ▲기관의 발전에 관한 사항 등으로 진행됐다.
직장협의회 대표를 맡은 김영호 소방위(사직119안전센터)는 “직장협의회 설립총회 개최로 첫걸음을 내디뎠다”며 “동료 직원의 의견을 모으고 목소리를 전달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염병선 서장은 “직장협의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직원의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주서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