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소방관 추천 맛집] 산꼼장어 맛집 ‘부산꼼장어’

청주동부소방서 유주현 | 기사입력 2022/08/22 [10:00]

[소방관 추천 맛집] 산꼼장어 맛집 ‘부산꼼장어’

청주동부소방서 유주현 | 입력 : 2022/08/22 [10:00]

비 오는 날 가족 또는 직장 동료와 간단히 먹을만한 곳이 있을까? 살아 있는 꼼장어를 숯불에 구워 먹는 곳… 이번 호에서 소개할 맛집은 청주시 산남동에 있는 ‘부산꼼장어집’이다. 

 

▲ 충북 청주시 서원구 원흥로64번길 13, 043-285-3388

 

가게에 들어서면 TV에서 직장인들이 퇴근 후 잠시 들러 술 한잔하는 곳을 연상케 한다.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항상 사람들 이야기 소리가 들리고 사람 냄새가 나는 곳이다. 내가 부산꼼장어를 좋아하는 이유다.

 

부산꼼장어의 메뉴는 정말 다양하다. 하지만 늘 내 픽은 산꼼장어 숯불구이나 뒷고기 모듬이다.

 

산꼼장어가 숯불에 올라가 쫄깃하게 익으면 절로 술 한잔이 생각난다. 꼼장어와 술 한잔, 한잔 하다보면 어느샌가 하루의 피로가 싹 사라진다. 

 

만약 꼼장어를 싫어한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모듬 뒷고기가 기가 막히게 맛있다.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다. 4인분에 3만5천원. 요새 삼겹살 1인분이 1만4천원 정도 하는 걸 고려한다면 가성비 최고이지 않을까 싶다.

 

 

저렴하다고 맛이 없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쫄깃한 껍데기와 고소한 막창 등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만약 청주를 방문한다면 가족 또는 지인과 함께 들려 맛있는 꼼장어를 즐겨보면 어떨까?

 

청주동부소방서_ 유주현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2년 8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소방관 추천 맛집 관련기사목록
연속기획
[연속기획⑦] 다양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 ‘고객지원과’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