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산소방서, 이동형안전체험차량 신청ㆍ접수 시작

광고
선근아 기자 | 기사입력 2013/04/16 [11:20]

서산소방서, 이동형안전체험차량 신청ㆍ접수 시작

선근아 기자 | 입력 : 2013/04/16 [11:20]
서산소방서(서장 정은수)는 다양한 체험교육을 통한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찾아가는 이동 ‘119안전체험차량’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운영은 오는 5월 13일부터 29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며, 유치원, 초등학교, 기관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선착순 신청접수를 실시한다.

매년 어린이 및 주민들의 큰 호응속에 성황리 운영되고있는 119안전체험차량은 4.5톤 트럭을 개조한 특수 차량으로 연기피난코너, 생활안전코너, 비상탈출코너, 영상코너, 소화기체험코너 등 생생하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특히, 암흑 속 연기로 가득한 가상의 화재공간에서 미로 및 장애물을 통과하는 체험은 유사시 안전한 탈출방법을 익혀볼 수 있고, 비상구 찾기, 물소화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위급상황 시 대처능력과 안전의식을 높여주어 범도민 안전문화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한솔 홍보담당자는 "아이들이 보고 느끼고 체험하는 생생한 현장교육으로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이 유발되어 자연스럽게 안전도 배우며 안전의식 변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교육신청 희망 시 소방서 담당자(☎689-0326)와 일정 등 협의 후 체험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선근아 기자 sun@fpn119.co.kr

서산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ISSUE
[ISSUE] 소방조직 미래 ‘새내기 소방관’ 교육, 전면 개편한다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