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지난 22일 서산소방서를 방문한 관내 초등학생ㆍ학부형 등 35명을 대상으로 소화기ㆍ소화전ㆍ심폐소생술(소ㆍ소ㆍ심) 체험교육 및 소방서 견학을 실시했다. 소방안전교육은 화재시 대피요령 등 기초소방안전교육 및 자체 제작한 옥내 소화전사용방법 교육 및 체험, 소방차량 탑승 체험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 위주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자녀와 함께 소방안전교육을 받은 학부형은 “자체 제작한 옥내소화전 등 교육자재를 이용하여 보고, 듣고, 체험하는 교육으로 아이들이 즐거움과 유익함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학부형에게도 소방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시키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이번 소방서 견학 및 체험 등을 통해 우리 아이가 평소 꾸고 있는 소방관을 가까이서 보고 체험하고 나니 아이의 꿈이 더욱 구체화 되는 것 같아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윤대기 예천119안전센터 팀장은 “최근 생활주변에서 어린이들이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는 상황에 무엇보다 개인의 안전은 나 스스로 지킨다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어린이들에게 실생활에 유용한 교육을 통해 화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켜 불조심 실천이 올바르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산소방서는 유치원 및 초,중,고,일반인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 참여 문의는 서산소방서 방호예방과(041-689-0326)로 하면 된다. 선근아 기자 sun@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산소방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