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소방서(서장 오영환)는 지난 9일 연산향교주관으로 하계 충ㆍ효ㆍ예 교실에 입교한 논산관내 각급 초ㆍ중ㆍ고등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안전교육에서는 여름방학 중의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한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위주로 집중 실시됐으며, 소화기체험교육, 교육용 마네킹(애니)를 이용, 심폐소생술 등 기초응급처치 체험교육도 병행 실시됐다.
특히 이번 소방안전교육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의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각종 물놀이 안전사고 동영상 시청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 방지요령 등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아름(연산초 5년)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화재예방 및 어떠한 위급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참으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이종호 예방안전담당은 "충ㆍ효ㆍ예 교육이 인성교육에 반드시 필요하듯이 소방안전교육도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게 자라는데 무척 중요하다"며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소방안전에 관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