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금산소방서, 금산읍 시장 합동소방훈련 실시

광고
박정용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5/06/11 [13:17]

금산소방서, 금산읍 시장 합동소방훈련 실시

박정용 객원기자 | 입력 : 2015/06/11 [13:17]
▲ 11일 오전 금산읍시장을 대상으로 화재발생시 신속한 화재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금산소방서
 
금산소방서(서장 김현묵)는 11일 오전 금산읍시장을 대상으로 화재발생시 신속한 화재초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시장 안 상가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가정 하에 자위소방대원의 소화전 및 소화기 등을 이용한 화재 진압과 시장상인의 인명대피 훈련, 중요물품 반출훈련 등 자위소방대원 훈련과 소방차 출동 화재진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금산시장은 상가가 밀집해 있고 다수의 이용객들이 있어 화재발생시 인명과 재산피해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곳으로 주기적 훈련을 시행하고 있다.

금산소방서 관계자는 “재래시장은 점포가 밀집돼 화재가 발생하면 큰 피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예방활동 및 대처 능력 배양이 무척 중요하다”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금산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해서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산소방서는 전국적 메르스 확산으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자위소방대 등 최소한의 인원만 훈련에 참가했다.

박정용 객원기자 yongpj@korea.kr
박정용 객원기자 yongpj@korea.kr
금산, 금산소방, 합동소방훈련 관련기사목록
광고
소다Talk
[소방수다Talk] “누구보다 높은 곳에서 재난 현장을 지켜본다”… 소방 드론 운용자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