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서부소방서(서장 한종욱)는 지난 23일 오전 10시 충청대학교 운동장에서 소방기술 연마와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한 제4회 청주시 의용소방대 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당일 행사는 청주 동ㆍ서부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 주관했으며 1천여 명(초청내빈100여 명, 소방공무원 90여 명, 의용소방대 900여 명)이 참석해 행사를 빛냈다.
행사는 1부 개회식, 2부 소방기술경연대회(소방호스끌기, 개인착용릴레이, 수관연장 등) 3부 노래ㆍ장기자랑, 경품추첨, 4부 시상식ㆍ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기술경연대회 종합우승은 청주서부소방서 옥산의용소방대에서 차지했으며 염상호 옥산의용소방대장은 “대원들 모두 바쁜 생업 중에도 연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고맙고 우리 의용소방대는 소방과 함께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을 전했다.
4회째인 이번 경연대회는 이전 대회보다 더욱 화합되고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의용소방대원들의 갈고 닦은 기량 또한 수준 높은 실력을 보여줘 현직 소방관들을 놀라게 했다.
한종욱 서장은 “지역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각종 재난현장에서 노력해온 의용소방대원들이 이번 대회로 더욱더 단합되고 수준 높은 의용소방대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119뉴스팀 119news@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주서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