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항남부소방서, 청림유치원 소방서 견학 방문

화재예방은 어렸을 때부터!

광고
선근아 기자 | 기사입력 2013/05/14 [16:48]

포항남부소방서, 청림유치원 소방서 견학 방문

화재예방은 어렸을 때부터!

선근아 기자 | 입력 : 2013/05/14 [16:48]
포항남부소방서(서장 류수열) 일월119안전센터(센터장 김용복)에서는 지난 5월 13일 관내 위치한 청림유치원 원생 및 지도교사 50여명이 소방서를 견학 방문하여 어려서부터 화재에 대한 무서움을 알고 화재를 예방하는 방법 익힐 수 있게 하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소방서에서 하는 일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소방펌프차와 구급차 구경과 사용용도를 설명하고 어린이들이 직접 탑승하여 소방차량 체험하고 물소화기 시뮬레이션을 통해 직접 소화기를 사용법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따라할 수 있는 119신고 요령, 가스 및 전기의 안전한 사용요령, 화재 시 대피요령 등을 교육하고 어린이들이 직접 물소화기 시뮬레이션 기계를 이용해 화재를 진압하는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용복 일월119안전센터장은 “안전한 소방문화를 정착시키고 어린이들의 소방안전의식을 조기에 확립해 사고 없는 분위기 조성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소방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며, 어린이들이 화재예방과 대처방안을 어려서부터 익힐 기회를 항상 열어두고 있다”고 전했다.

선근아 기자 sun@fpn119.co.kr



포항남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