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제2소방재난본부, 인명구조용 공기호흡기를 구조하다 !

영화상영관, 백화점 등에 비치된 공기호흡기 관리대책 추진

광고
권찬주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09/04/22 [13:22]

경기제2소방재난본부, 인명구조용 공기호흡기를 구조하다 !

영화상영관, 백화점 등에 비치된 공기호흡기 관리대책 추진

권찬주 객원기자 | 입력 : 2009/04/22 [13:22]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심평강)는 영화상영관, 병원, 백화점 등에 설치․보유중인 인명구조용 공기호흡기의 사용방법 및 관리요령을 담은 영상물을 보급한다.

이번 대책은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에서 정하는 시설에  유사시 소방관이 도착하기 전까지 안전관리 담당자가 안전한 인명 대피 및 구조활동을 하기 위해 비치중인 인명구조용 공기호흡기의 적정한 관리와 사용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경기북부지역에는 총 99개소에 715대가 비치되어 있으며, 이중 백화점 등 판매시설이 62%를 보유하고 영화상영관이 뒤를 잇고 있으나 관리 상태는 대부분 공기 교환기간을 초과해 보관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월부터 관할 11개 소방서를 통해 610대에 대해 공기 교환 충전과 함께 54개의 용기를 세척서비스 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이번 관리대책은 공기 교환충전 및 세척서비스와 함께 관리 및 사용요령을 담은 동영상을 cd로 제작하여 경기북부지역 설치대상에 제공하고, 타 지역 설치자가 원하는 경우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찬주 객원기자 watergun@gg.go.kr
홍보는 정책의 시작이면서 끝이다
2소방재난본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