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로소방서-황기석 서울소방재난본부장, 돈의동 쪽방촌 순시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2/14 [17:42]

종로소방서-황기석 서울소방재난본부장, 돈의동 쪽방촌 순시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3/02/14 [17:42]

▲ 황기석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이 종로구 돈의동 쪽방촌을 순시하며 비상소화장치함을 살펴보고 있다.

 

[FPN 정현희 기자] = 종로소방서(서장 이정희)는 14일자로 서울소방재난본부장에 임명된 황기석 본부장이 돈의동 쪽방촌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 황기석 서울소방재난본부장이 종로구 돈의동 쪽방촌을 순시하며 이정희 종로소방서장과 함께 건물 외부를 살펴보고 있다.

 

이날 황기석 본부장은 서울특별시립 돈의동 쪽방상담소에 들러 관계자로부터 돈의동 쪽방촌 현황을 듣고 쪽방촌을 둘러봤다.

 

 

임기 첫날인 14일 순시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화재 취약지역인 돈의동 쪽방촌 현황을 확인하고 대형 화재 사고를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관할 소방서의 출동대응 태세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방서에서는 이정희 서장과 홍현기 예방과장, 한희수 예방팀장 등 4명의 직원이 수행했다.

 

 

▲ 이정희 종로소방서장이 황기석 서울소방재난본부장에게 돈의동 쪽방촌 화재예방대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정희 서장은 “쪽방촌 특성상 화재 시 많은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소방차량 부서 위치ㆍ진입로상 장애요인과 쪽방촌 건물 특성ㆍ수용인원 고려한 피난 계획, 방화구획, 소방시설 유지관리 등의 확인을 지속해 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종로소방서, 황기석, 서울소방재난본부장, 초도순시, 돈의동쪽방촌, 서울특별시립 돈의동 쪽방 관련기사목록
광고
INTO 119
[INTO 119] 무더위도 녹이지 못한 열정… 소방 영웅들의 올림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