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삼척대학교, NSC 이상경 재난팀장 초청 심포지움 개최

강원지역 방재산업 육성 촉진화 위해 마련

광고
이해평 논설위원 | 기사입력 2005/09/28 [12:13]

삼척대학교, NSC 이상경 재난팀장 초청 심포지움 개최

강원지역 방재산업 육성 촉진화 위해 마련

이해평 논설위원 | 입력 : 2005/09/28 [12:13]

삼척대학교 방재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에서는 27일 삼척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위기관리센터의 이상경 재난팀장을 초청하여 '국가 위기관리와 재난'이라는 주제로 초청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삼척대학교가 지난 9월 1일부터 강원도가 주관하는 전략산업 육성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함에 따라 방재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방재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 구축을 활발하게 추진하는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원도 건설방재국의 최장순 방재정책관과 삼척시 산업건설국의 김태수 국장을 비롯하여 강원도, 삼척시, 동해시, 강릉시의 방재관련 담당자들과 학계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국가의 방재관련 정책 및 제도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자리에서 이상경 국장은 "방재에 대한 강원도 지역의 뜨거운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는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라고 전하면서 국가위기 관리체제 및 주요 현안과제들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는 등 열의를 보여주었다.

한편, 삼척대학교 방재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은 오는 11월경에 강원발전연구원과 공동주최로 국내의 방재관련 정부기관, 연구소, 대학 및 기업체의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강원도 방재산업 육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방재심포지움을 개최할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광고
포토뉴스
[릴레이 인터뷰] “누군가의 생명을 책임지는 응급구조사, 윤리의식ㆍ책임감 필요”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