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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산소방서, 2015년 청렴도 향상 대책 추진

부패 Zero, Clean 소방 구현을 위해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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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용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5/03/30 [14:45]

금산소방서, 2015년 청렴도 향상 대책 추진

부패 Zero, Clean 소방 구현을 위해 실시

박정용 객원기자 | 입력 : 2015/03/30 [14:45]
▲ 금산소방서 민원 담당자가 민원인을 대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박정용 객원기자
 
금산소방서(서장 김현묵)는 관행적 업무처리에서 오는 부조리를 척결하고, 주민으로부터 신뢰받고 청렴한 소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2015년 청렴도 향상 추진대책’을 추진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청렴도 중요성을 재인식하기 위한 전 직원 청렴 사이버교육 이수 ▲민원업무 담당자 의식개혁을 위한 특별정신교육의 정례화 ▲맞춤형 민원행정으로 민원인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민원처리 알리미 문자 서비스 제공 ▲민원 업무 처리기간 60% 단축을 위한 스피드 119민원행정 추진 ▲민원인에게 민원업무 불편사항 등을 청취해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해피콜 확대 운영 ▲소방관련 업체와의 청렴 협약 체결 등을 추진한다.

또한, 매월 직장교육을 통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부조리 근절 정신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중 지속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한 자체 특수시책을 세워 추진 중에 있다.

금산소방서 관계자는 “민원업무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의 접근성 높여 보다 빠른 업무처리와 투명한 민원업무 처리를 통해 소방민원의 만족도 높이고 청렴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정용 객원기자 yongpj@korea.kr

박정용 객원기자 yongpj@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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