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은평소방서, 시민청렴자문단 간담회 실시

민관 협력으로 청렴문화 환경조성

광고
차기영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5/04/01 [14:56]

은평소방서, 시민청렴자문단 간담회 실시

민관 협력으로 청렴문화 환경조성

차기영 객원기자 | 입력 : 2015/04/01 [14:56]
▲ 시민청렴자문단 간담회     ©차기영 객원기자
 
서울특별시 은평소방서(서장 김용준)에서는 지난 31일 오전 11시 3층 서장실에서 경기소방(대표 김성민) 소방시설 공사업체 등 6개 소방관련 업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시민청렴자문단' 발대식을 가지고 경기소방 김성민 대표를 단장으로 선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시민청렴자문단이란 소방관서에서 처리하는 민원업무가 청렴하고 친절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민원인과 소방관서 간에 매개 역할을 하는 자문기구의 성격을 띠고 있다.

자문단은 단장을 포함해 청렴한경 조성에 관심이 많은 소방산업체 종사자 5명과 소방분야 현장의견 수렴이 가능한 일반시민 1명 등 총 6명으로 구성됐다.

자문단은 민원인이 직접 참가해 소방민원 업무처리를 견제하는 자율감시 체계를 강화하고 시민과 함께 청렴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자문단이다.

▲ 의견을 제시하는 시민청렴자문단     ©차기영 객원기자
 
자문단 활동은 연 중 소방관서 기관장을 수시 면담 할 수 있으며 분기별 1회 이상 정기 간담회를 개최한다. 자문단은 민ㆍ관 청렴공감대 형성을 위한 자문 및 협력하고 민원업무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청렴도 저해 행위을 개선한다.

또, 현장에서 느끼는 민원 만족도 모니터링 및 개선사항을 발굴하며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계도 및 홍보 활동을 한다.

자문단을 운영해 소방민원업무 처리에 있어 청렴ㆍ친절 관련 여론을 청취해 소방산업체의 자정의지를 확산하며 청렴문화 환경을 조성하는데 주안점이 있다.

또한, 소방산업체의 업계동향 및 여론 수집을 통한 법령ㆍ제도의 개선사항을 건의하며 쉬운 이의제기 분위기 조성으로 민원처리 불편ㆍ부당사례를 근절하는 등 민원인 불편사항을 해소하여 소방민원업무처리의 좋은 환경을 구축하는데 기여할 전망이다.

차기영 객원기자 chagy@seoul.go.kr
은평소방서 홍보담당입니다. 우리 은평소방서는 24시간 불철주야 시민의 안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소방대원들은 동분서주 은평구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리며 은평소방서의 소방활동에 더욱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은평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