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종로소방서, 제120기 신규 임용 예정 대원 구급차 동승실습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2/10 [17:50]

종로소방서, 제120기 신규 임용 예정 대원 구급차 동승실습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2/10 [17:50]

 

▲ 김석찬(왼쪽) 대원과 윤대선 대원 © 종로소방서 제공

 

[FPN 정재우 기자] = 종로소방서(서장 김명호)는 제120기 신임자 교육과정에 입교한 두 명의 대원을 대상으로 구급차 동승 실무 교육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 대상자는 윤대선ㆍ김석찬 대원이다.

 

이들 대원은 제76기 응급구조사(2급) 구급교육과정과 제12기 구급자격자과정 교육 중이다. 윤 대원은 현장대응단, 김 대원은 연건119안전센터에서 실습한다.

 

▲ 현장대응단에서 구급차 동승실습을 하게 된 윤대선 대원  © 종로소방서 제공 

 

윤 대원은 “각종 재난 현장에 가장 먼저 투입돼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겠다는 각오로 소방에 입문했다”고 전했다.

 

간호사 자격 보유자인 김 대원은 “‘김석찬 대원이 현장에 와서 살았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도록 열심히 근무하겠다”고 했다.

 

▲ 연건119안전센터에서 구급차 동승실습을 하게 된 김석찬 대원  © 종로소방서 제공 

 

김명호 서장은 “윤대선 대원은 일주일을, 김석찬 대원은 이주일의 실무수습과정을 이수할 예정인데 무엇보다 안전에 유의하면서 실습에 임해주길 바란다”면서 “대한민국 소방공무원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평소 꾸준한 자기 계발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믿음직한 소방대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종로소방서, 120기, 구급차동승실습, 간호사, 응급구조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인터뷰]
[인터뷰] 최장우 한국소방시설협회 강원도회장 “운영위원회 확대해 회원사 소통 강화하겠다”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