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천소방서, 효담요양원 현장대응 훈련 실시

가상화재를 대비한 관계자 합동 훈련

광고
김충기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3/12/13 [15:02]

포천소방서, 효담요양원 현장대응 훈련 실시

가상화재를 대비한 관계자 합동 훈련

김충기 객원기자 | 입력 : 2013/12/13 [15:02]
▲ 효담요양원 현장대응 훈련 실시    © 포천소방서
포천소방서(서장 서삼기)는 13일 포천 가산면 소재 효담요양원에서 가상화재를 대비해 소방훈련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거동이 불편한 다수의 노인과 요양원 관계자들이 화재 발생 시 대응능력을 높이고 화재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향상시키기 위해 소방차량 7대와 소방대원 21명, 요양원 관계자 10명이 함께 합동으로 실시했다.

훈련은 건물 안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해 건물 전체로 화재가 확대하는 것을 가정해 요양원 관계자들이 옥내소화전을 이용해 초기진화를 하고 요양보호사들은 요양 중인 노인들을 건물 밖으로 대피시켰다.

이어 현장에 도착한 소방대원들이 화재진화와 탈출하지 못한 노인을 밖으로 구조하는 순서로 훈련을 진행했다. 

또 훈련 종료 후 모닥불을 피워 요양원 관계자들이 분말소화기로 초기 진화하는 체험 교육을 했고, 요양보호사들에게 교육용 마네킹을 이용해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진행했다. 

요양원 관계자는 "실제 상황처럼 소방대원들과 함께 어르신을 모시고 밖으로 대피하며 분주하게 움직였더니 긴장되고 땀도 났다"며 "항상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있었지만 이번 훈련으로 화재 예방에 대한 관심이 더 많아졌고 만일의 사태가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았다"고 말했다.

김충기 객원기자 kck8714@naver.com
 

객원 기자 김충기
포천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