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재난문자방송요청" 신속하고 정확하게 바뀐다

소방방재청, 12일 부터 본격운영 시작

광고
박현미 기자 | 기사입력 2005/12/13 [06:28]

"재난문자방송요청" 신속하고 정확하게 바뀐다

소방방재청, 12일 부터 본격운영 시작

박현미 기자 | 입력 : 2005/12/13 [06:28]

소방방재청(청장 권욱)은 재난발생 및 예견 시 신속·정확한 재난문자방송 요청을 위하여 5개방송사(kbs, mbc, sbs, ytn, mbn)와 재난방송온라인 시스템을 구축 완료하고 12일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재난방송온라인이 설치됨에 따라 기존의 수동전송 방식이 온라인을 통한 자동 전송, 자동수신확인 등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보다 신속·정확하게 재난문자정보를 각 방송사에 전달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각종 재난문자방송 요청은 fax를 통하여 방송사로 전송하고, 수신여부를 전화로 확인함에 따라 행정력 낭비 및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으나, 금번 구축된 시스템을 활용하여 재난문자방송을 온라인으로 요청하면 각 방송사에서는 경광등, 전광판, 사이렌 등의 인식시스템에 의해 즉시 재난문자방송을 인지할 수 있으며, 특히 인지여부가 소방방재청 시스템에 자동으로 표출된다.

소방방재청에서는 온라인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개통시험 및 운영자 교육을 실시하고 재난방송 요청 기준과 재난상황별 송출문안을 마련했으며, 향후 dmb를 이용한 재난방송 실시 등 재난 예·경보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방방재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