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소방안전원 부산, 동의대 학생 대상 실무역량 강화 실습교육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5/21 [14:00]

한국소방안전원 부산, 동의대 학생 대상 실무역량 강화 실습교육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5/21 [14:00]

 

[FPN 정재우 기자] = 한국소방안전원 부산지부(지부장 시상수)는 지난 20일 지부 교육장에서 동의대학교 소방방재행정학과 2학년 재학생 68명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이론교육을 넘어서 실제 소방안전 분야의 실무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 대응 능력을 갖추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안전원 부산지부에 따르면 학생들은 지부의 주요 시설을 견학하며 소방안전관리자 교육과 화재예방안전진단, 화재 예방 홍보 등 한국소방안전원이 수행하는 다양한 업무에 대해 상세히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국가 차원의 소방안전 체계와 민간 부문 지원 역할 등 기관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실무자 특강과 소방시설 작동원리, 점검방법 등을 배우며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실무역량을 직접 체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학생들은 이론과 실무가 연결되는 교육 방식에 높은 관심과 만족을 보이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변수남 동의대학교 소방방재행정학과 교수는 “이번 실습은 학생들이 소방방재 분야의 진로를 설정하고 실무 전문성을 키우는 데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지속적인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실무형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반주완 부산지부 교수는 “미래의 소방전문가들이 현장을 경험함으로써 소방안전에 대한 사명감을 갖고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교육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한국소방안전원, 동의대학교 소방방재행정학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INTO 119
[INTO 119] 무더위도 녹이지 못한 열정… 소방 영웅들의 올림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