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소방방재청, 어린이 사이버 안전교육 운영

겨울방학 안전교육 "어린이 안전 짱"으로

광고
이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06/01/01 [00:53]

소방방재청, 어린이 사이버 안전교육 운영

겨울방학 안전교육 "어린이 안전 짱"으로

이지은 기자 | 입력 : 2006/01/01 [00:53]


※ 그림설명 : 홈페이지 메인화면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화재·지진 등 10개 분야의 안전에 관한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소방방재청 홈페이지에 어린이 사이버 안전교육 컨텐츠를 구성한다.

소방방재청(청장 권욱)은 교육인적자원부와 협의, 이번 겨울방학 기간 중 각급 초등학생들의 가정안전 학습과제로 활용하도록 적극 권장하여 자연스럽게 재난안전학습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어린이 사이버 안전교육은 초등학교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고려하여 저학년과 고학년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안전공부방에서 학습을 하고 평가를 받아 80점 이상 받을 경우 소방방재청이 발급하는 "어린이 안전 짱" 안전증이 개인 pc를 통해 집에서 발급 받을 수 있게 된다.

사이버 안전교육을 원하는 학생 누구나 소방방재청 홈페이지(www.nema.go.kr), "어린이 안전 짱"에 접속하여 회원등록 하면 이용이 가능하고 초등학교 저학년 등 혼자 힘으로 문제를 풀 수 없을 경우 부모, 형제 등 보호자와 함께 등록하여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소방방재청에서는 앞으로 어린이들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가치관을 가진 안전시민으로 성장하게 하기 위한 다양한 사이버 안전교육 컨텐츠를 개발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 전국 초등학교 총 6,179개교(분교 포함), 학생 4,022,801명 : '05. 11월 현재

소방방재청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