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대문소방서, 화재피해복구 재활센터 운영

사랑과 감동의 119, 몸소 실천한 서울 동대문소방서

광고
유승용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09/11/16 [12:22]

동대문소방서, 화재피해복구 재활센터 운영

사랑과 감동의 119, 몸소 실천한 서울 동대문소방서

유승용 객원기자 | 입력 : 2009/11/16 [12:22]
▶ 화마가 할퀴고 간 보금자리     ©유승용 객원기자 ◀
 
지난 10월 18일 오후 7시 58분경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의 한 일반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주택 2층, 원인미상의 불씨에 의해 주택 내부 및 가재도구가 소실된 이날의 화재로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적지 않은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 폐허가 된 주택 내부의 잔해를 정리하고 있는 동대문119대원들     ©유승용 객원기자 ◀
 
동대문소방서(서장 조성대)는 이날 발생한 화재로 인해 실의에 빠진 저소득 가정의 화재피해복구를 위하여 지원활동을 실시했다.

▶ 복구작업에 한창인 동대문소방서 직원들     ©유승용 객원기자 ◀
 
지원활동 현장에는 동대문소방서(서장 조성대) 직원들과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 직원들이 함께 방문하여 피해주택 도배, 전등 설치 등 집수리를 하고, 가전제품 등의 생필품을 전달하였다.
 
또한, 동대문구청 청소과 직원들도 동참하여 화재로 인해 검게 타버린 가재도구 등의 제거작업에 임했다.

▶ 창틀공사     ©유승용 객원기자 ◀
 
화재피해복구 재활지원단은 건축설비, 전기, 보일러, 도배 등 생활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기술자 중심으로 편성되어 홀로 계신 어르신과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이 화재피해로 시름에 빠져 있을 때 용기와 희망을 주는 활동을 하게 되며 화재피해복구에 드는 비용은 포스코건설과 119서울사랑기금(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지원하게 된다.

▶ 복구 완료된 주택을 찾은 조성대 동대문소방서장     © 유승용 객원기자 ◀
 
동대문소방서 관계자는 "불의의 화재사고를 당해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세금감면, 납기연장, 적십자사 구호물품 지원 사항 등에 대한 피해지원 절차를 안내하여 조속히 생활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화재피해복구재활센터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승용 객원기자 fireman80@seoul.go.kr




 
동대문소방서, 서울소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릴레이 인터뷰] “누군가의 생명을 책임지는 응급구조사, 윤리의식ㆍ책임감 필요”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