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천계양소방서, '소방차 출동로' 노면 문자표시제 설치대상 일제조사

광고
선근아 기자 | 기사입력 2014/04/17 [11:31]

인천계양소방서, '소방차 출동로' 노면 문자표시제 설치대상 일제조사

선근아 기자 | 입력 : 2014/04/17 [11:31]

▲ '소방차 출동로' 노면 문자표시제 설치     © 인천계양소방서 제공

인천계양소방서는 소방차 길 터주기 인프라 구축을 통한 소방안전의식 개선을 위해 4월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관내 소방차 출동 장애지역 19개소에 대하여 '소방차 출동로' 노면 문자표시제 설치대상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일제조사 시 선정된 대상은 적정성 여부를 계양구청 및 계양경찰서와 협의를 거처 오는 8월말까지 노면에 문자 폭 15㎝ 이상의 황색반사도료로 소방차 출동로 문구를 표기하게 된다.

계양소방서는 현재까지 주택밀집지역 7개소에 대하여 긴급자동차 출동로 노면 문자표시제를 설치했다.

2014년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 저감 종합대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 소방도로 협소 및 상습 불법 주ㆍ정차 지역 등 소방차 5분 이내 현장도착이 어려운 지역을 우선 설치하고 그 외 전통시장, 공장 및 상가밀집지역 등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인천계양소방서 관계자는 "소방차 출동여건 개선으로 신속한 재난대응태세 확립과 소방안전의식을 높여 다가오는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지역 주민의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선근아 기자 sun@fpn119.co.kr           
인천계양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