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종로소방서, 겨울철 주택 화재 각별한 주의 당부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3/02/13 [17:10]

종로소방서, 겨울철 주택 화재 각별한 주의 당부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3/02/13 [17:10]

 

[FPN 정현희 기자] = 종로소방서(서장 이정희)는 겨울철 주택에서 부주의로 발생하는 화재가 여전히 높은 비율을 차지함에 따라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대부분 주택 화재는 가스레인지 위에 음식물이나 빨래 등을 올려놓고 수면을 취하거나 외출하는 등의 부주의로 발생한다. ‘설마 우리 집에’라는 안이한 생각은 가족이 생활하는 소중한 보금자리를 한순간에 잃게 만들 수 있다고 소방서는 전했다.

 

이에 소방서는 겨울철 화목보일러나 전기장판, 난로 등의 사용 급증으로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 화재 예방 안전수칙을 숙지하도록 안내한다.

 

주택 화재 예방 방법은 ▲소화기 비치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 ▲누전차단기 월 1회 정상작동 확인▲하나의 콘센트에 여러 개 전기플러그 사용 금지 ▲가스안전차단기 사용 ▲가정 내 화재 위험요소 제거 및 전기장판ㆍ전기충전기 사용 주의 소방안전컨설팅 ▲아파트 지하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근접 대형소화기 비치 권고 ▲화재 시 대피 및 방화문 유지관리 방법 ▲화재 사례 통한 화재경보기 중요성 안내 ▲생활안전정보 및 피난시설 위치, 사용법 등 다양한 정보 전파 ▲공동주택 맞춤형 피난시설 활용 방법 등이다.

 

이정희 서장은 “화재가 빈번한 겨울철을 맞아 시민이 화재 없는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한다”며 “평소 피난시설 사용법을 숙지해 긴급 상황 시 신속한 대처로 시민 여러분의 안전을 지킬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종로소방서, 주택화재, 아파트, 소화기, 누전차단기, 방화문, 겨울철주택화재예방 관련기사목록
광고
소다Talk
[소방수다Talk] 계급장 불문하고 소방관을 교육하는 소방관들… 교수 요원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